사단법인한국편의점협회
menu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회원사ESG
바로가기
Overview

ESG경영 목표와 비전

편의점업계 ESG경영은 이윤과 주주가치 극대화를 통한 경제적 가치와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결합한 통합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 사항을 명확히 인식하고 이를 회사 정책에 반영하여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함으로써 ESG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SG위원회

편의점업계는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SG위원회는 기업의 ESG경영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 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으로서 환경·CSV 전문가를 포함하고 있으며, 환경·사회·전략 영역별 전담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SG경영 비전 체계

편의점업계는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모든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ESG경영 비전을 수립하고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영역을 중심으로 환경·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밸류체인 및 인프라 구축’, ‘사회적 책임과 동반성장’, ‘투명한 윤리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편의점산업협회 회원사(씨유, 지에스25)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하여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10개 원칙을 지지하고 매년 이행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회원사로서의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UNGC한국협회를 통해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개발목표)달성을 위한 CEO 지지 서약을 공식적으로 선언하였습니다. 한편 국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로서 매년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