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한국편의점협회
menu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협회장 인사
협회장으로서 회원사 권익 제고와 규제환경 개선, 편의점 산업과 업계 발전을 위해 견마지로(犬馬之勞)를 다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제16대 협회장 정재형입니다.

국내 도입 당시 ‘세련된 구멍가게’ 에 불과했던 편의점은 30여 년이 흐른 지금, ‘편의점 산업’이라는 독자적 영역을 구축하며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통채널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편의점의 괄목할만한 성장은 단순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소매유통에 머물지 않고 다방면으로 차별화를 추구해 온 성과입니다. 편의점산업의 발전과 현재의 위상은 소비자 만족을 지향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해 온 30여 년의 꾸준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입니다.

이제는 지난날의 성과는 뒤로하고 편의점 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발걸음을 재촉해야 할 시점입니다. 이중삼중의 규제와 불안한 내수 경제, 예측하기 어려운 외부 리스크 등 사업환경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편의점 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비전을 세우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혁신과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 입니다.

우리 편의점은 늘 고객 가까이에 있고, 언제나 열려 있으며, 가장 많은 소비자가 즐겨찾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정착되었습니다. 또한 편의점은 범죄 예방, 여성·아동·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 재난구호 활동, 코로나19 자가 진단키트 판매처 등 공적 기능을 수행하는 사회적 인프라로써의 역할을 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편의점 업계는 소비자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편의점 업계는 지금까지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현재의 편의점 산업을 일궈냈습니다. 앞으로도 편의점 업계는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고 가맹점, 협력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 입니다.

회원사의 건승을 기원하며 협회장으로서 회원사 권익 제고와 규제환경 개선, 편의점 산업과 업계 발전을 위해 견마지로(犬馬之勞)를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편의점산업협회장정재형